본문 바로가기
My Image
사색/영혼에 대한 생각들...

영원한 '하루'의 기쁨

by Lim-Ky 2024. 5. 25.
반응형


영원한 ‘하루’의 기쁨

“유한하기에 유한한 하루에 감사하고 유한하기에 아름답다.”라고 하는 말은 나도 많이 들어봤고 유한함도 분명 기쁨과 감사가 넘친다는 것에 공감을 너머 동의한다. 그치만, 유한함에 심취해 영원함을 인정하지 않거나 영원함을 꿈꾸지 않는다면, 그것은 잘못 판단한 것이다.

진정 유한함을 알수록, 유한함에 더 깊게 생각하고 날카롭게 인식할수록 결국 유한한 우리는 영원함을 추구하고 갈구하게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며 나도 모르게 영원함을 소망하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자신의 자아와 존재 그리고 특별히 사랑하는 존재들이 영원히 소멸되길 진심으로 바라는 자가 있는가 아마 없을 것이다. 그런 존재는 악의 존재들..)

그리고 그런 유한한 세계 속 주어진 하루에도 분명 느낄 수 있으며 실존하는 감사와 기쁨이..만약, 유한하지 않고 영원하다면 그 감사와 기쁨은 주체할 수 없는 기쁨인 것이다. 즉, 유한하지 않다하여 소멸되는 감사와 기쁨이 아니라, 유한한 하루의 감사와 기쁨은 영원함을 만나 영원한 감사와 영원한 기쁨으로 극한의 정점을 찍게되는 것이다. 다시 말해, 유한한 존재에게 신이 선사하는 최고의 기적이자 선물인 것이다.

‭디도서 1:2‬
영생의 소망을 인함이라 이 영생은 거짓이 없으신 하나님이 영원한 때 전부터 약속하신 것인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