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Image
반응형

2021/114

[tomcat 에러]could not delete {file name xx..} may be locked by another process. 위와 같은 에러 메시지가 보이면 다음과 같이 해결한다. 1. 이클립스에서 Tomcat Server를 마우스 우클릭해서 Clean을 클릭한다. 2. 상단 메뉴에서 Project를 눌러서 Clean을 클릭한다. 3. 이클립스에서 Tomcat Server라는 글자 앞에 > 표시를 클릭해서 프로젝트 리스트가 나오면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Clean Modul Work Directory..."를 선택한다. 4. 서버를 재시작 한다. 하지만!!! 만약 위 방법을 통해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5. 프로젝트 소스 경로중에 tmp 폴더가 있습니다. 해당 tmp 폴더에서 해당 파일을 직접 삭제해주면 됩니다. 저는.. library를 최초에는 추가했다가, 이후에 프로젝트에서 library 파일 자체를 지우고, pom.. 2021. 11. 27.
[JAVA] 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접근제어자 JAVA에는 클래스와 인터페이스에서 사용하는 접근제어자가 있습니다. 접근제어자는 다른 클래스, 다른 패키지 등등에서 멤버 변수 및 메서드에 함부로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는것이 목적입니다. 각 접근제어자의 접근이 허용되는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접근제어자 접근 허용 범위 동일 클래스 동일 패키지 다른 패키지 자식 클래스 다른 패키지 public 외부 클래스에서 자유롭게 접근 가능 ○ ○ ○ ○ protected 같은 패키지 내 클래스 또는 자식 클래스 접근 가능 ○ ○ ○ default 같은 패키지 내 클래스 접근 가능(접근제어자 생략시) ○ ○ private 외부 클래스 모두 접근 불가 (자기자신만 접근 가능) ○ 단!! 인터페이스의 접근제어자는 무조건 public 입니다. 왜냐면 인터페이스는 구현(실체.. 2021. 11. 25.
POI라이브러리 + AJax + myBatis resultHandler 이용한 excel 대용량 다운로드 기능 구현(심플버전)_2편 안녕하세요. limky 입니다. 오늘은 POI라이브버리 + AJax + myBatis resultHandler 를 통한 대용량 excel 다운로드 기능 2편에 대한 내용입니다. 지난 1편에선 excel 다운로드 기능 구현에 고려할 사항 3가지가 무 POI 라이브버리 설정과 화면단 소스에 대해서 다뤘습니다. 이번 2편에서는 서버 로직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우선 대용량 excel 다운로드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백단에서는 POI 라이브러리로 excel 다운로드 기능이 동작되도록 개발했고, 확장성을 고려한 추상화 작업, 그리고 OOM 방지를 위한 myBatis resultHandler 적용에 대한 작업을 했습니다. 다시 정리하면 아래 3가지 step입니다. 1. POI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excel .. 2021. 11. 15.
POI라이브러리 + AJax + myBatis resultHandler 이용한 excel 대용량 다운로드 기능 구현(심플버전)_1편 안녕하세요. limky 입니다. 최근 업무 중에 대용량 excel 다운로드를 구현할 일이 생겼는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삽질하면서 구현한 excel 대용량 다운로드 기능을 어떻게 개발했는지 공유하고자 합니다. 우선,,,개발하게된 배경을 설명드리면, 기존에는 단순히 jsp에 table을 그리고 해당 table에 값을 매핑하여 excel 다운로드를 하였는데요. 최근들어 신규 상품 또는 신규 서비스가 출시되면서 이전과 달리 데이터가 많이 적재되었습니다. (하루에 3만건이상 적재됨...) 이로 인해 한꺼번에 많은 데이터를 읽고 쓰는 과정에서 서버에 과부하를 주었고 OOM을 발생시켜 심지어 서버가 다운되는 사태까지 일어났습니다. 이를 방지하고자 아래와 같은 3가지 해결책을 생각해보았습니다. 1. 화면에 있는 엑셀다.. 2021. 11. 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