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Image
프로그래밍/Android

[Android] 하나의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에 또 다른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import 시키기.(multi import project)

by Lim-Ky 2017. 5. 18.
반응형

하나의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에서 또 다른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동시작업 할 경우가 생긴다. 그래야하는 이유는 여러가지이유가있는데. 예를들어 A라는 프로젝트에서 B라는 프로젝트를 참고해서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이 돌아가는 경우, 기본적으로import 시킨 AAR파일은 수정할 수 없는 불편함을 극복하기 위해서이다. 여기서 2번째 경우를 덧붙이자면, AAR파일을 추출해서 내보낸 프로젝트가 만약 자신이 소유하고 있다면, 그 AAR 파일을 참고하는 하나의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에 AAR파일이 아닌 AAR을 추출해내는 프로젝트를 직접 multi로 import 시켜 AAR파일을 직접 import 한효과를 내면서 동시에 직접 aar프로젝트를 수정할 수 있는 구조가 되기때문에 aar을 한번 배포하고 aar을 참고하는 프로젝트에서 테스팅하고 문제가 발생해 또 aar을 수정해서 배포하고 또 임포트시켜서 테스트 하고 이런 멍청하고도 반복적인 일을 하지않고 aar을 참고하는 프로젝트에서 aar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바로 자신의 프로젝트내에서 aar 소스를 수정하여 즉각 반영을 통해 작업능률과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이렇게 작업을 다 하고 난 다음 최종적으로 aar을 한번만 뽑아내면 되는 것이다. 말이 좀 길었는데 이부분은 잘 알아두면 좋을것이다.

( 현업에 있다보면 하나의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도 여러회사가 공동작업을 해야하는 사업이 존재하는데, 그럴 경우 A회사가 B회사에게 일부의 기능을 구현시킨 lib,jar,aar파일을 요구하기 aar프로젝트를 multi project로 임포트 시켜 직접 수정반영하는 구조로 작업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

이번 파트에 서론이 길었는데, 이제 multi 임포트를 시키는 방법을 알아보자 너무 간단해서 놀랄것이다...


먼저 AAR프로젝트는 당연히 AAR를 추출할 수 있는 AAR 포멧으로 프로젝트가 되어있어야 하고,기본 프로젝트(aar 프로젝트를 넣을 프로젝트)에 setting.gradle에 가서 아래와 같이 aar 프로젝트의 경로를 명시해준다. 여기서 AAR파을 경로,AAR파일명을 매핑할 매핑명 등이 있고, setting.gradle을 수정하면 위에 SyncNow가 뜰텐데 수정한 수 반드시 Sync를 맞춰주자.



이제 기본프로젝트에 build.gradle에 다음과 같이 compile project를 잡아주면 끝... (여기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면..AAR프로젝트의 앱 include도 별다른 작업을 하지 않았다면, 'app'으로 되어있을 텐데이부분을 먼저 수정을 한 후 이 작업을 하길 바란다. 왜냐면 같은 이름의 app이 2개라면 2개의 프로젝트가 구분이되지않아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혼란을 가져다 주기때문이다.)




작업을 모두 성공적으로 완료했다면, AAR 프로젝트가 Link 되어서 프로젝트 구조목록에 생겼을 것이다....






끝...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