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Image
카테고리 없음

[JavaScript] 브라우저별 formData 호환성

by Lim-Ky 2021. 1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javascript에서 제공하는 formData는 화면단에서 데이터 값을 처리할 때 유리합니다.

다만, 유독 IE에서 formData에서 제공하는 메서드가 호환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표를 보면 IE에서는 특정 브라우저 버전을 제외하고 11개 메서드에 대해 호환되지 않습니다.

 

FormData 인터페이스는 form 필드와 그 값을 나타내는 일련의 key/value 쌍을 쉽게 생성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또한 XMLHttpRequest.send() (en-US) 메서드를 사용하여 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인코딩 타입이 "multipart/form-data"로 설정된 경우, form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포맷을 사용해야 합니다.

간단한 GET 전송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form> 이 수행하는 방식으로 쿼리 매개 변수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URLSearchParams 생성자에 직접 전달할 수 있습니다.

FormData 를 구현하는 객체는 entries() 대신 for...of 구조를 직접 사용할 수 있습니다. for (var p of myFormData) 는 for (var p of myFormData.entries()) 와 같습니다.

formData 브라우저 호환성

참고 : https://developer.mozilla.org/ko/docs/Web/API/FormDat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