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Image
반응형

2017/0716

[VCS] eclipse와 github연동하기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은 eclipse와 github 연동을 어떻게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자신의 github에서 이클립스와 연동할 Repositories 주소를 복사합니다. 저는 이클립스에 sts을 설치했기 때문에 별도의 설치없이 바로 git이 깔려있습니다. (sts는 spring frame work 프로젝트를 구동시키기 위해 필요합니다.)자 sts 가 설치된 분들은 다음과 같이 window -> perspective -> open perspective -> other 들어가셔서git을 찾아 클릭합니다. git을찾아 open 합ㅂ니다. open클릭시 왼쪽 윈도우 창에서 다음과 같이 git 레파지토리를 어떻게 가져올것인지 선택하라고합니다.저는 clone a git repository를 선택해서 .. 2017. 7. 30.
[Java] Immutable Class (불변 클래스)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은 Immutable Class(불변 클래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Immutable 란? Immutable을 사전적으로 찾아보면, 불변의, 변경할 수 없는 이라는 뜻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사전적인 의미에서도 알 수 있듯이 Immutable은 변경이 불가합니다. 즉 Immutable Class는 변경이 불가능한 클래스이며, 가변적이지 않는 클래스입니다. 만들어진 Immutable Class는 레퍼런스 타입의 객체이기 때문에 heap영역에 생성됩니다. 자바에서 이런 Immutable Class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String, Boolean, Integer, Float, Long 등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Immutable Class들은 heap영역에서 변경불가능 한 것.. 2017. 7. 29.
[Design_Pattern] Singleton(싱글톤)의 고도화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 안드로이드버전으로 간단한 싱글톤(Singleton)을 배워봤는데, 이번시간은 간단한 싱글톤(Singleton)이 아닌 여러 상황을 고려하여 고도화된 싱글톤(Singleton)을 알아볼까 합니다. 하나하나 음미하며 공부해봅시다! 1. Eager initialization (이른 초기화 방식) 먼저 Singleton의 가장 기본적인 Eager initialization 방식입니다. 먼저 클래스 내에 전역변수로 instance 변수를 생성하고 private static을 사용하여 인스턴스화에 상관없이 접근이 가능하면서 동시에 private 접근 제어 키워드를 사용해 Eager initialization.instance 로 바로 접근 할 수 없도록 합니다. 또 생성자에도 private .. 2017. 7. 27.
[Java] Enum의 사용법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엔 EnumClass가 무엇이고 어떤 장점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2017/06/27 - [Java] - [Java] enum 이란? (enum 개념익히기) 이번 시간은 Enum 사용방법을 더 알아보면서 Enum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켜보겠습니다. 지난 시간 공부했던 Enum에 대해서 잠시 정리하자면, 1. 클래스처럼 보이게 하는 상수 2. 서로 관련있는 상수들끼리 모아 상수들을 대표할 수 있는 이름으로 타입을 정의하는 것 3. Enum 클래스 형을 기반으로 한 클래스형 선언 정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Enum을 이용한 열거형 선언하기 EnumClass는 다른 클래스와 마찬가지로 별도의 java파일, 클래스 안, 클래스 밖 선언 가능 1) 별도의 .java 선언 DevTyp.. 2017. 7.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