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Image
프로그래밍/VCS

[VCS] eclipse와 github연동하기

by Lim-Ky 2017. 7.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은 eclipse와 github 연동을 어떻게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자신의 github에서 이클립스와 연동할 Repositories 주소를 복사합니다.



저는 이클립스에 sts을 설치했기 때문에 별도의 설치없이 바로 git이 깔려있습니다. 

(sts는 spring frame work 프로젝트를 구동시키기 위해 필요합니다.)

자 sts 가 설치된 분들은 다음과 같이 window -> perspective -> open perspective -> other 들어가셔서

git을 찾아 클릭합니다.



git을찾아 open 합ㅂ니다.


open클릭시 왼쪽 윈도우 창에서 다음과 같이 git 레파지토리를 어떻게 가져올것인지 선택하라고합니다.

저는 clone a git repository를 선택해서 연동해보겠습니다.

clone a git repository 클릭.

이제 초반에 복사해두었던 git 레파지토리 주소를 URI에 붙여넣고,

Port는 비워둔 채 자신의 깃허브 User/Password 를 입력합니다.



별다른 작업은 없습니다. 계속해서 next를 눌러서 진행해주세요.

저는 마스터 권한으로 git에 push할 것입니다.



원격 Remote name이 origin임을 확인한번 해주시고 finish를 합니다.



이제 github와 연동이 끝났습니다. 

다음과 같이 Git Repositories가 생기는 것을 확인합니다.

저랑 프로젝트 구조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이제 자바 프로젝트로 가셔서 프로젝트 우클릭 후 Team -> Share Project 를 클릭해주세요.




Git Repository 설정하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Repository 경로를 create해서 정해주세요.

Git은 실제로 Github에 소스를 올리기전에 local 저장소에 Commit을 한 뒤에 Update를 하기 때문에 

local 저장소를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자 Finish를 하시면 다음과 같이 프로젝트 패키지와 폴더 앞에 물음표? 가 생기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프로젝트 우클릭 하셔서 Team -> Add to index를 클릭해줍니다.





Add to index가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다음과 같이 물음표가 없어지고 + 아이콘이 생기게됩니다. 소스에 새롭게 추가된것이 있다는 뜻이죠.

수정사항을 add했다는 뜻입니다.





이제 자신의 local 저장소에 commit을 합니다. 프로젝트 우클릭 -> Team -> Commit 을 클릭합니다.




Commit을 하기 위해 수정한 내용이 어떤 내용인지 메시지를 적을 수 있습니다.

Commit Message를 작성하신 후 Commit and Push를 눌러 커밋과 푸쉬를 동시에 합니다.





깃허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물어볼텐데 입력하시고 넘기시면 됩니다.

안뜨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므튼 입력하시고 OK! 클릭.




Push할 대상인 깃허브 정보를 확인 하신 후 OK를 눌러 진행해줍니다.



Add to index 를 했을 때 생겼던 +아이콘 표시가 없어진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소스를 Push한 깃허브에 들어가셔서 소스가 잘 Push됬는지 확인합니다.

잘 Push되었습니다. 




이제 이클립스에서 소스수정이나 소스를 추가하는 작업을 한 후 바로 깃허브에 소스를 올릴 수 있게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이클립스와 깃허브 연동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