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Image
반응형

2018/014

[DataBase] FROM 절에 사용하는 JOIN 의 형태 안녕하세요. Limky 입니다. 이번 시간은 JOIN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JOIN은 SQL의 꽃이라고 불립니다. 그만큼 중요합니다. JOIN은 쉽게 말해 정규화로 인해 용도와 목적에 맞게 분리된 테이블에서 내가 관심있는 데이터만 줍줍해 내가 원하는 테이블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자 개념적인 설명은 했고, 구체적으로 어떤 JOIN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특별히 FROM 절에서 JOIN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포커스를 맞춰 설명하겠습니다.또한 JOIN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고, 매번 까먹는 여러 JOIN들의 개념을 빠르게 정리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에 빠르게 핵심만 캐치하시면 됩니다. FROM 절 JOIN 형태 ANSI/ISO SQL에서 표시하는 FROM 절의 JOIN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I.. 2018. 1. 27.
[DB] SQLPLUS로 SQL Script 실행(SQLD 실습환경) SQLPLUS로 SQL Script 실행 안녕하세요. 자꾸 까먹어서 SQL Script를 실행하는 명령어에 대해 간단한 포스팅을 합니다. 요새 Oracle DB를 공부하고 있는데, 실습을 위해선 테이블이 필요합니다. 헌데, 어느세월에 테이블 만들고 유효한 데이터 값을 입력하고 있을까요.... 시간이 아깝네요... 따라서, 우선 실습환경을 빠르게 만들기 위해 SQL Script 즉 SQL TEXT FILE를 각자 공부하고 있는 책이든 뭐든 인터넷이든 공수해봅시다. 저는 SQL 전문가 가이드 2013 Edition 이라는 책으로 공부하는데 사이트 가시면, 받을 수 있습니다. 자 아래와 같이 축구k리그 script, 부서사원 script oracle, sqlserver 용이 있습니다. 저는 oracle로 실습.. 2018. 1. 23.
[Recursion] 하노이(Hanoi) BackJoon #1914 - 하노이(Hanoi) https://www.acmicpc.net/problem/1914 하노이 솔루션 우선 n개를 쌓을 경우 n번째를 제외한 n-1를 하나로 간주하고 3가지 스텝을 거치면 풀린다.... 1. 1기둥에 있는 n-1개를 3기둥을 이용하여 2기둥으로 옮긴다!2. 1기둥에 있는 1개를 3기둥으로 옮겨라3. 2기둥에 있는 n-1개를 1기둥을 이용하여 3기둥으로 옮겨라! ** 문제는 출력초과 **- 이 부분은 좀 더 연구가 필요하다....아시는 분은 저에게 가르침을... package BackJoon.Recursion;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Hanoi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2018. 1. 21.
배치프로그램이란? (Batch Processing) 배치프로그램이란? 이번시간은 배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배치란 무엇일까요? 또는 배치프로그램은 무엇일까요?? 우선 사전에 나온 배치에 대한 정의를 찾아보겠습니다. 일괄 처리(batch processing)란 컴퓨터 프로그램 흐름에 따라 순차적으로 자료를 처리하는 방식을 뜻한다. 초기의 일괄처리 방식은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것이 불가능했지만, 운영 체제가 발전함에 따라 프로그램 입출력을 통해 상호작용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일괄 처리는 1950년대 전자 컴퓨팅 초기 시절 이후 메인프레임 컴퓨터와 함께하고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로 일괄처리 입니다. 개별적으로 어떤 요청이 있을 때마다 실시간으로 통신하는 것이 아닌 한꺼번에 일괄적으로 대량 건을 처리하는 것입니다. 특히 배치는 보통 정해진 특정한 시간.. 2018. 1.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