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Image
반응형

2017/0817

[Spring] Lumbok sts에 연동하기 Lombok이란? 자바에서 Dto, Vo, Model, Domain 등을 만들면, 각 속성 필드들을 정의하게 됩니다.하지만 거기서 그치지 않고 Getter/Setter 메서드를 구현해줘야 합니다.이렇게 계속 Dto, Vo, Model, Domain 을 만들면 기계적으로 Getter/Setter 등과 같은 메서드를 반복적으로 만들어 줘야하는 작업을 대신 해주는 녀석이 바로 Lombok 입니다. 저는 sts로 Spring web mvc project를 개발하기 때문에 Lombok를 sts와 연동시키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저는 이상하게 lombok을 설치후 메이븐을 업데이트하면 이클립스 실행 오류가 생겨서 다음과 같이 설치했습니다.) 먼저 pom.xml로 가서 Dependenies에서 Maven이 자동으로.. 2017. 8. 31.
[DataBase] MySQL 5.7 설치 방법 안녕하세요. Limky 입니다. 이번 시간은 window10 에 MySQL 5.7 설치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사진을 참고하여 쭉쭉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서 Intaller 파일을 다운 받아야합니다.https://dev.mysql.com/downloads/windows/installer/ 저는 2가지 필요항목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지 않아 MySQL을 설치 할 수 없기에 다음과 같이Excute를 해서 설치해줍니다. Add User를 통해 admin 계정과 pw를 정의해 사용자를 추가 시킵니다. Check 버튼을 눌러야 Next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마지막으로 위와 같은 MySQL WorkBench가 떠야 정상 설치가 된 것입니다.이제 시스템환경변수를 잡아주고 cmd에서 mysql .. 2017. 8. 30.
[Design_Pattern] 탬플릿 콜백 패턴(Template Callback Pattern) 안녕하세요. Limky 입니다. 이번 시간엔 Strategy 전략 패턴에 이어 탬플릿 콜백 패턴(Template Callback Pattern)을 알아보겠습니다. 탬플릿 콜백 패턴(Template Callback Pattern)은 전략 패턴의 변형으로 DI (Dependency injection) 의존성 주입에서 사용하는 특별한 전략 패턴입니다. 탬플릿 콜백 패턴은 전략 패턴에 익명 내부 클래스를 가미해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전략 패턴을 혹시 모르시면 아래 글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2017/08/28 - [Design_Pattern] - [Design_Pattern] 전략 패턴(Strategy Pattern) 자 바로 예제를 보겠습니다. 원래 기존 전략패턴에서 필요했던 구체클래스들은 StrategyG.. 2017. 8. 29.
[Design_Pattern] 전략 패턴(Strategy Pattern) 안녕하세요 Limky입니다. 이번 시간은 전략 패턴(Strategy Pattern)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디자인 패턴의 꽃이라고 할 정도로 전략 패턴(Strategy Pattern)은 꼭 기억해야 하는 중요한 패턴입니다. 먼저 전략 패턴(Strategy Pattern)을 구성하는 3가지 요소가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1. 전략 메서드를 가진 전략 객체 2. 전략 객체를 사용하는 컨텍스트(전략 객체의 사용자/소비자) 3. 전략 객체를 생성해 컨텍스트에 주입하는 클라이언트(제3자, 전략 객체의 공급자) 위 도식을 클래스 다이어그램으로 표현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클라이언트는 다향한 전략 중에 현재 상황에 적합한 전략을 생성해 컨텍스트에게 전략 객체를 주입합니다. 즉 Strategy Interface를 구.. 2017. 8.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