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Image
프로그래밍/Kinect

[Kinect] wpf프로젝트에 opencv 적용하기

by Lim-Ky 2017. 7.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림키입니다!!


이번시간에는 c# 프로젝트인 wpf에 opencv 라이브러리를 어떻게 import시키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kinect v2 depth camera sdk를 이용해서 wpf프로젝트를 만들었습니다.

c#에서는 엄연히 말하면 OpenCV가 아닌 OpenCvSharp 라는 이름으로 import 해야합니다.


또 c#에서는 OpenCvSharp 말고도 emgu.cv 라는 것으로 import 할 수 있습니다.

OpenCV가 익숙하다보니..나는 OpenCvSharp를 이용해서 wpf에 import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Visual Studio 2015 c#프로젝트 wpf를 만들면, "NuGet 패키지 관리자"라는 녀석이 라이브러리를 땡겨올 수 있도록 지원해줍니다.


저는 명령어로 때리는게 편해서 명령어 콘솔을 켜서 직접 명령어로 땡겨왔습니다.




도구 -> Nuget 패키지 관리자 -> 관리자 콘솔 


PM> Install-Package OpenCvSharp-AnyCPU


이라고 치면 알아서 해당 라이브러리를 땡겨와서 프로젝트 폴더에 import 시킵니다.


(OpenCvSharp3 버전도 있음. 필요선 버전으로 설치하시면 됩니다..ㅎㅎ 저는 그냥 OpenCvSharp를 받았습니다.)




끝... 간단...





이미 해당 라이브러리 패키지를 install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뜹니다.


여러분은 Nuget패키지 관리자가 해당 프로젝트 폴더에 라이브러리를 알아서 추가해 줄 것입니다.



저는 kinect v2 depth camera에 opencvsharp를 이용해 

바닥에 있는 물체의 무게중심 좌표를 추적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아래는 추적하는 모습입니다. 








위 프로그램 관련된 기술인 kinect v2 depth카메라 응용, 영상처리 알고리즘은 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